새송이버섯은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고 자주 먹는 버섯 중 하나인데요~

어릴 때만 해도 버섯은 아예 안 먹었는데 나이가 들수록 입맛이 확실히 변하는 것 같아요ㅋㅋ

버섯을 고기 구워 먹을 때 같이 구워 먹거나 요리할 때 넣어서 자주 먹는데 새송이버섯에 효능에 대해서는 한 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는데 효능이 좋다고 해서 알아봤어요~



새송이버섯 효능 알려드릴게요~



1) 장에 좋습니다.

-새송이버섯에 들어있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을 활성화시켜 주어 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변비를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 버섯에는 항암효과가 있다고 잘 알려져 있죠~? 새송이버섯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도와주는 칼슘, 철, 필수아미노산 등이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가 정상적으로 성장하지 못하도록 억제해주기 때문에 항암작용을 해 줍니다.



3)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 새송이버섯 칼로리는 100g당 24kcal 정도로 낮지만 섬유소가 풍부하여 섭취하게 되면 포만감을 유지시켜주어 식전에 새송이버섯을 먼저 일정량 섭취하면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4) 노화 예방에 좋습니다.

-새송이버섯을 섭취하게 되면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해 주기 때문에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이런 새송이버섯 효능 말고도 피부 미용, 성인병 예방, 저혈압, 요통 치료, 알레르기 예방 등 다양한 효능들이 많이 있답니다.

쉽게 접하고 쉽게 먹다 보니깐 새송이버섯 효능에 대해서는 생각해 보지 못했었는데 이러한 효능도 있었구나 하면서 어제도 고기 먹으면서 같이 버섯도 구워 먹었는데 몸에 좋다는 효능 알고 먹었더니 더 맛있는 것 같았어요ㅋㅋㅋ



그리고 새송이버섯은 수분함량이 높기 때문에 보관도 물로 씻어내지 않은 상태에서 지퍼백에 밀봉하여 보관하면 길~게는 한 달까지 보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빠른 시일 안에 드시는 게 좋겠죠?ㅋㅋ

이제 새송이버섯 효능이랑 보관법도 아셨으니깐 조만간 새송이버섯으로 요리해 드셔보세요~

더 맛있게 느껴지실 거예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