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는 특유의 맛과 식감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식품이죠~?

전 어릴 때부터 가지, 연근, 당근 이런 것 아예 입에도 안 댔는데 역시 크니깐 입맛이 변하더라고요~

건강에 좋다니깐 맛도 다르게 느껴지던데 오늘은 가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가지는 칼로리가 100g당 20kcal가 되지 않고 낮은 열량에 비해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가지에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발암물질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가지에는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 해소와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열을 내려줍니다.

-가지는 찬 성질을 가졌기 때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이 섭취하게 되면 열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염증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가지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에는 강력한 소염효과가 있어 염증을 완화시켜줍니다. (가지의 꼭지 부분으로 염증 부위에 팩을 하듯이 붙이면 효과가 좋습니다)


이러한 가지 효능 말고도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시력 보호, 변비 예방, 붓기 제거, 피를 맑게 해 주는 등 다양한 가지 효능들이 많습니다.



다만 주의하실 점은 가지가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차신 분들은 적당히 드시는 게 좋습니다.


이제 가지 효능도 아셨으니깐 가지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건강에는 좋으니 한 번씩 드셔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