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MG더뱅킹) 앱






 
 
 
 
 

1. 새마을금고 어플(MG더뱅킹)

MG더뱅킹은 새마을금고의 모바일 버전으로 앱 내에서 계좌이체, 계좌정보확인, 계좌개설, 투자상품확인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MG더뱅킹 어플
+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하는 방법 (비대면/대면)

새마을금고 회원가입
MG더뱅킹 앱을 실행하여 약관 동의 후,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인터넷 뱅킹이나 전자금융 가입 완료를 합니다. 먼저, 입출금 계좌 보유 여부를 선택하고 본인 명의로 된 핸드폰 문자 인증을 합니다.

그 후,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촬영하여 비대면 실명확인을 진행합니다. 계좌 인증 단계에서는 당행 계좌 또는 타 은행 1원 입금 후 인증을 거치고 인터넷 뱅킹 회원가입 약관 동의를 하고 난 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 영업점을 방문할 경우, 전자금융이용신청서를 작성해서 신청하고 직접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 접속하여 임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그 후, 발급 공인인증서 또는 타행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완료됩니다.

3. MG더뱅킹 기능

1) 간편한 로그인 및 인증 서비스

새마을금고 간편 로그인

MG더뱅킹은 공인인증서의 필요를 최소화하여, 지문 및 얼굴 인식, 간편 비밀번호로 로그인 및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물 OTP없이 디지털 OTP만을 사용하여 인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간편한 이체

새마을금고 간편이체
MG더뱅킹은 1,000만원 이하의 금액인 경우, 추가 인증이나 계좌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보안매체 인증 없이 간편하게 이체할 수 있습니다. 이제 계좌 절차를 간소화하여 바로 이체가 가능하며, 통장이나 카드가 없어도 자동화기기 간편출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입출금 알림 서비스

본인의 계좌에 입금이나 출금이 이루어졌을 경우,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에서 전체메뉴> 계좌정보 및 설정> 입출금 알림> 유료 항목 신청> 동의 후 다음> 각종 정보 입력을 하면 알림 신청이 완료됩니다.
+ 수수료 잔액 부족 등으로 출금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다음날을 시작으로 자동출금을 시도하게 되고 5일째 미납이 되면 알림 서비스가 정지 됩니다.

4) 심플 서비스

MG더뱅킹 시니어 맞춤형
심플서비스는 고령 이용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글씨 크기를 바꿀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일반 화면과 심플 모드로 구분하여 원하는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계좌 조회

MG더뱅킹 앱에서는 계좌 잔액 조회가 가능한데, 새마을금고 뿐만 아니라 등록한 다른 은행 계좌도 조회할 수 있으며, 이체도 할 수 있습니다. 전체 메뉴에서 하단의 다른 은행을 눌러 이용 가능합니다.

6) 맞춤 서비스

MG더뱅킹 앱

MG더뱅킹 메인화면은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들로 본인에게 편리하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많은 메뉴들이 있어 일일이 찾기가 어려운데, 이 기능을 통해 간편한 이용과 시간 절약이 가능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