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노선도(카카오 네이버) 앱




 
 
 
 
 
 

1. 카카오 지하철

카카오 지하철 어플은 안드로이드 휴대폰이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아이폰이라면 앱스토어에서 ‘카카오 지하철’을 검색하여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지하철 어플 업데이트

카카오 지하철의 어플은 단순하며 심플한 것이 장점인데요. 지하철 노선도 및 유실물 센터의 번호까지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어플을 다운 받은 후 실행을 시키면 지하철 노선도를 다운 받으라는 창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럼 확인을 눌러주세요. 만약 부산에 살고 있다면 왼쪽 상단의 메뉴에 들어가서 [지역설정>부산] 을 선택하면 됩니다.

카카오 지하철 앱 로그인

설정은 끝이 났고, 이제 출발 역과 도착 역을 선택하면 됩니다. 지하철 역 선택은 상단 검색창에서 원하는 역명을 검색하거나 직접 지하철 노선도에서 역을 찾아 선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역 위에 <출발, 경유, 도착, 상세> 라고 메뉴가 뜹니다. 여기서 출발 역과 도착 역 등을 설정하면 됩니다.

카카오 지하철 노선도 바로가기

메뉴 <상세>에 들어가면 실시간으로 지하철 도착 시간 및 출구 정보 등이 뜹니다. 카카오 지하철 어플에서는 초 단위로 도착 시간이 나오기 때문에 더욱 편리합니다. 오른쪽 상단을 보면 새로고침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누르면 도착 시간이 실시간으로 새로고침 됩니다.

지하철 노선도 도착시간

만약 자주 이용하는 지하철 역이 있다면 상단 <출발, 도착, 시간표> 옆에 있는 별 모양을 누르고 추후 검색창의 검색 기록 가장 상단에서 바로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지하철에 물건을 두고 왔다면 카카오 지하철 어플 왼쪽 상단의 메뉴>유실물센터 에서 전화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지하철 유실물 센터 전화번호

수도권/부산/대구/광주/대전으로 나눠져 있으니 해당 지하철 호선 등을 찾아서 우측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유실물 현황 및 방법 등을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적혀 있는 번호를 통해 전화를 걸면 됩니다.

2. 네이버지도 지하철 노선도

네이버 지도 어플 역시 안드로이드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이라면 앱스토어에서 ‘네이버 지도’를 검색하여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하철 앱
네이버 어플의 장점은 지하철 노선도를 사용하며 만약 놓치는 경우 등이 발생했을 때 다른 방법을 바로 찾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지하철 노선도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지하철 노선도 시간표 검색

네이버 지도 어플을 다운받아 실행하고, 화면 왼쪽 상단의 3줄 아이콘의 [메뉴>지하철노선도] 에 들어갑니다. 지하철 노선도 화면 오른쪽 상단에서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역을 선택했다면 지하철 역 명을 검색하거나, 직접 해당 지하철역을 지도에서 선택한 뒤 <출발/경유/도착> 을 선택하면 됩니다.

지하철 출구 정보 확인하기

아래에 <출구 정보> 도 볼 수 있는데요.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지도 화면으로 넘어가며, 출구의 위치와 출구 근처의 버스 정류장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 왼쪽 하단에 있는 현재위치 아이콘을 선택하면 지금 서 있는 위치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하철 역 정보찾기

지하철 노선도에서 역을 선택하면 아래에 지하철 도착 시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착 시간은 분 단위로 확인이 가능하며 해당 창을 잡고 위로 위로 올리면 지도/출구 연계버스 및 주소, 전화번호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첫차 막차 도착시간

아래의 ‘시간표’를 누르면 지하철 도착 시간을 출발 운행시간부터 마감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단에서 평일, 토요일, 공휴일 설정 및 첫차/막차 시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