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공단(The건강보험) 앱






 
 
 
 
 

1. 건강보험공단(The 건강보험)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국민의 부상 및 질병에 대해서 예방, 출산, 재활, 치료, 진단, 건강 증진 및 사망에 대해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 서비스를 모바일 앱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발급부터 민원상담, 팩스조회까지 손 안에서 쉽고 빠르게 일처리를 할 수 있으며, 앱의 가종성이 좋고 메뉴가 간편합니다.

The건강보험 앱
+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앱 대부분의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앱을 통해 건강보험료 납부 방법

메인화면 상단의 민원 여기요> 가상 계좌 신청> 납부할 보험료 선택> 납부방법 선택> 은행과 핸드폰 번호 입력> 가상 계좌번호 신청> 납부 가능 시간 내에 납부하면 됩니다.
+ 연금 보험료, 건강보험료 완납 또는 일부납과 대신 납부도 가능합니다.

2. The 건강보험 어플 기능

1) 민원여기요

건강보험공단 민원여기요
상단의 민원여기요에서는 민원알림(자격득실 확인서, 보험료 납부확인서) 알림을 볼 수 있으며, 보험료 납부안내, 자동이체 신청/해지 등의 다양한 정보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 민원여기요에서 공단 지사도 찾을 수 있습니다.

2) 건강 생활

건강보험 어플 사용법
상단의 건강 생활에서는 예상된 건강 나이를 볼 수 있고, 혈압이나, 혈당, 운동, 식사, 체중, 걸음의 기록을 통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웨어러블 기기와 연계한 건강 보고서 및 건강정보 기록을 조회할 수 있으며, 검진결과를 활용한 건강나이, 로드맵, 질병예측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 이벤트 확인하기에서는 진행중인 각종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검진대상 확인

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
메인화면 상단의 건강검진에 들어가면, 해당 연도에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아닌지 나와있습니다. 또한, 검진 문진표 작성, 검진기관 찾기, 검진 항목 체크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공휴일의 검진기관도 한번에 찾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신청 및 결과 확인

건강보험 장기요양

The 건강보험 앱은 각종 증명서 신청이나 검사 결과를 제공합니다. 환급금 신청, 어르신 돌봄 가족을 위해 장기요양 신청 및 등급판정 결과 확인 서비스, 진료받은 내역 보기 등을 제공합니다.
+ 전체메뉴에서 장기요양과 건강iN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기타기능

The건강보험 어플
The 건강보험은 언택트 시대에 맞춰, 8종의 인증체계를 통해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인화면은 방문자별 맞춤 메뉴로 설정 가능하고 앱 하단의 글씨 포인트를 눌러서 크기 조절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요 질환별 지역별 위험도를 알려주는 알림정보를 위젯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장기요양 및 건강 iN 웹툰 등 읽을거리와 건강 정보 등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 오늘의 목표에서 수면패턴, 식습관, 운동 정보와 더불어 건강 정보에서는 금연 및 금주, 영양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