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 앱






 
 
 
 
 

▶ 라디오 FM

라디오 fm 라이브

라디오 FM 어플은 “앱스토어” 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라디오 FM’ 을 검색하면 보라색 라디오 어플을 찾을 수 있습니다. 라디오 FM의 장점은 한국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라디오도 들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팝송을 좋아하거나 영어 라디오로 영어공부를 하시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맨 상단에서 나라를 고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을 선택하면 검색창과 함께 여러 한국 라디오 방송 채널을 볼 수 있습니다. KBS, MBC 채널 등에서 하는 아주 세부적인 라디오 방송이 없다는 점은 아쉽지만, 다양하고 세계적인 라디오를 듣고 싶다면 아주 추천 드립니다.

라디오 어플

채널을 누르면 아래 재생버튼을 위로 올리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후에 채널을 클릭하고 재생버튼을 위로 올리면 채널 화면이 나옵니다. 채널 화면 상단을 보면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자동 꺼짐 설정 타이머을 설정해서 라디오 자동 종료를, 자동 켜짐 설정을 통해서 원하는 채널을 놓치지 않고 자동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라디오 FM 어플의 경우 화면을 꺼도 잠금 화면에서 라디오 재생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와우 라디오

와우 라디오 앱

와우 라디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와우 라디오’ 라고 검색하면 진분홍색의 라디오 어플을 찾을 수 있습니다. 와우 라디오의 장점은 다른 어플들과 비교했을 때 굉장히 단순하며, 한국에서 방송되는 거의 대부분의 채널을 찾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방송국/인터넷방송/TV,동영상/즐겨찾기> 의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KBS의 라디오 방송부터, MBC, YTN, 연합뉴스TV, 아리랑TV 등 다양한 채널을 찾아서 볼 수 있습니다.

자주 보는 채널이 있다면 채널 맨 오른쪽의 별 모양을 클릭해서, 이후에 어플을 실행했을 때 ‘즐겨찾기’ 메뉴에서 바로 찾아 들을 수 있습니다.

라디오 채널

원하는 채널을 선택하면 채널 화면으로 들어가집니다. 채널 화면에 보면 타이머 모양의 ‘종료 타이머 설정’ 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 단순한 라디오

단순한 라디오 어플

단순한 라디오는 “앱스토어” 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단순한 라디오’ 를 검색하면 파란색의 라디오 어플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단순한 라디오의 장점은 앞서 말한 두 어플의 장점을 조금씩 가져왔는데요.

한국 방송국의 다양한 채널을 찾을 수 있다는 점과 단순함, 그리고 ‘주크박스’ 메뉴를 통해 음악 장르까지 선택해서 다양하게 들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하단에 <즐겨찾기/검색/주크박스> 의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우선 ‘검색’ 창에서 라디오 채널을 검색할 수 있으며, 채널을 선택했다면 아래 생성된 채널 메뉴바 우측에서 별을 눌러 ‘즐겨찾기’ 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라디오 청취 앱

단순한 라디오의 재미있는 점은 ‘주크박스’ 에서 다양한 음악 장르를 고르고 그에 맞는 채널을 찾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클래식 음악을 듣고 싶다면 아래로 내려 ‘클래식’ 을 찾고, 아래 나오는 채널 중 하나를 선택하면 연결됩니다.

이렇게 라디오 어플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단점은 가끔씩 연결이 끊기는 경우가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만약 KBS 의 라디오를 주로 듣는 분이라면, KBS 어플인 ‘KBS my K’ 이라는 어플을 다운 받아서 듣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또는 각 방송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 상단의 ‘온에어’ 또는 ‘LIVE’, ‘다시보기’ 를 선택하면 라디오 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