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곁에 국민연금 앱



 
 
 
 
 
 

1. 국민연금(내 곁에 국민연금) 어플

내 곁에 국민연금 앱은 국민연금공단의 모바일 앱으로 스마트폰을 통해서 국민연금 가입내역, 연금청구, 수급자 계좌 변경, 예상 연금액 조회 등 총 89종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입니다.


+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처음 로그인을 하는 경우,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네이버, 카카오페이, 간편인증 등 편한 방식으로 로그인 가능하고 기존에 기록이 있는 경우, 사용했던 방법이 우선 적용됩니다.

국민연금 앱으로 공인인증서를 가져오는 방법

PC로 국민연금공단 전자민원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증서 모바일로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그 후, PC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인증번호 입력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인증번호는 국민연금 앱에서 하단의 인증센터를 눌러 인증번호 12자리를 확인하고 PC 화면에 입력합니다. 이후에 모바일 앱의 공인인증센터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누르고 저장된 인증서를 확인하면 완료됩니다.

2. 내 곁에 국민연금 어플 기능

1) 각종 가입 내역 조회

내곁에 국민연금 어플
국민연금 모바일 앱에 로그인을 하면, 예상 노령연금액과 국민연금 가입 내역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연금지급내역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등의 증명서를 팩스로 발급받을 수 있어, 평일에 공단 방문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편리한 기능입니다.
+ 메인화면에서 가입내역이나 예상 노령 연금을 눌러 확인할 수 있으며, 가입 유형, 가입액, 노령연금 수령 시작 연월일 등 다양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노후준비 서비스

노후준비 간편진단에서는 설문을 통해서 노후준비 종합진단과 노후에 필요한 노후준비자금을 본인이 잘 준비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 노후 준비 점수를 체크하여 개인의 노후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연금청구

국민연금 연금청구하기
국민연금공단을 방문하지 않아도 노령연금, 조기 노령연금을 모바일 앱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전체 메뉴> 신고신청> 연금[일시금] 청구를 누르면 노령연금 대상자인지 아닌지 나타납니다. 어떤 연금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 후,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절차에 따라 진행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국민연금 상담

국민연금 상담
앱에서는 ‘연금이’라는 챗봇을 통해 국민연금 관련 상담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콜센터를 통한 유선상담도 있지만, 간단한 상담의 경우 챗봇 상담을 이용하는 것이 더 빠르고 간편합니다. 대화창의 안내 카테고리에서 상담하려는 내용을 선택하면 관련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증명서 발급

국민연금 증명서 발급
가입증명서나 소득공제용 납부 확인서, 국민연금 수급 증명, 연금 산전용 가입 내역서 등 다양한 증명서를 팩스로 바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증명 발급을 눌러 절차에 따라 발급 가능하며, 공단이 멀거나 방문하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